바이럴 마케팅이란 블로그, 카페 등의 매체를 이용하여 자연스럽게 정보를 제공하고
기업의 신뢰도 및 인지도를 상승시켜 구매를 자극시키는 입소문을 활용
한 기법이다. 일방적인 소통이 아닌 고객과의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방식이기 때문에 보다 신뢰성이 높고 효율이 좋은 방법이다.
하지만 최근 사실이 아닌 허위 정보나 댓글로 게시자가 쓴 글처럼 속여서 제품이나 상품을 팔고
더 나아가 기업, 정치, 언론 조차 바이럴 형태로 작업 하면서 건당 100원에서 많게는 수십만원을 지불 받는다.
이런 댓글들은 게시자가 확인을 해 보고 직접 사용했는지 알 수 없기 때문에 위험 요소가 커지니 주의를 해야한다.
'IT.Mobile > Market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100세 시대 고령화로 인해 급부상하는 시니어 마케팅 (0) | 2019.02.15 |
---|---|
혼밥, 혼술족 1인 가구 마케팅 (0) | 2019.02.14 |
일본에만 있는 독특한 마케팅 문화 (0) | 2019.02.12 |
소비자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는 UGC 마케팅 (0) | 2019.02.10 |
가짜 계정으로 인한 피해 때문에 인플루언서에 등돌리는 기업들 (0) | 2019.02.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