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와 아이의 정서적 교감…‘키즈 마케팅’의 재발견
대형마트·쇼핑몰 어린이날 이벤트 돌입 놀이·체험·문화·교육 복합 키즈존 인기 자녀와 함께하는 추억만들기 체험 선사 ..
news.donga.com




키즈 마케팅은  그대로 kids, 4-12 연령층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마케팅 전략이다


키즈 마케팅이 펼쳐지는 사업분야는 교육을 비롯해 유튜브완구장난감의류쿠킹 클래스와 외식 업체까지 다양해지고 있다


또한 부모들의 시간 부족과 장시간 근로로 인해 자녀와 많은 시간을 함께하지 못한다는 죄책감 때문에 자녀에게 물질적 보상을 하려는 경향이 나타난다.


이와 달리 체험하면서 부모와 아이간의 정서 교감과 추억을 쌓는 컨텐츠의 대표적인 예로 


콘래드서울호텔은 여름방학 기간을 이용해 6~10 어린이를 대상으로 


쿠킹 클래스를 개최했는데쿠키타르트피자 등을 직접 만드는 요리 교실 또한 많은 어린이들이 찾는 프로그램이다.


과거의 부모와 달리 현대의 부모들은 자녀에게 그들 자신의 목소리를  기회를 기꺼이 제공하고이러한 과정을 학습의 기회로 생각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