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이즈 마케팅은 상품의 홍보를 위하여 고의적으로 잡음과 구설수를 만들고 여론을 조성하며, 좋은 소식보다는 좋지 않은 자극적 소문을 중심으로 이슈를 만들어 파급력을 크게 한다. 소비자들은 화제의 내용이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많은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면 그 상품에 대해 호기심을 갖게 되고, 이는 그 상품의 구매로 직접 이어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소식의 내용과는 별도로 사람들의 이목을 끌 수 있고 관심과 호기심을 부추기기 때문에 여러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다.
노이즈 마케팅을 이용하면 단기간에 인지도를 높이고 판매량을 신장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자칫하면 부정적 이미지가 굳어지고 이미지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단점도 있다. 지나친 노이즈 마케팅의 경우 소비자들에게 오히려 비난을 받는 역효과를 야기할 수도 있다.
'IT.Mobile > Market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류회사 대표가 말하는 주류 콘텐츠 마케팅 방법을 알아보았다 (0) | 2019.02.23 |
---|---|
블록체인 기반 미디어와 광고 (0) | 2019.02.20 |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사람들, 펫팸족을 겨냥한 마케팅 (0) | 2019.02.17 |
자녀와 추억 만들기 키즈마케팅 (0) | 2019.02.16 |
100세 시대 고령화로 인해 급부상하는 시니어 마케팅 (0) | 2019.02.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