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재만으로 힘이 되고 언제나 내 편인 가족. 그런데 요즘 가족과 떨어져 사는
1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외로움을 달래려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도 많아지면서 시장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사람들, 펫팸족(petfam族)을 겨냥한 마케팅·이벤트도 늘고 있다.
펫팸족은 반려동물이란 의미의 ‘펫(pet)’과 가족인 ‘패밀리(family)’의 합성어로,
말 그대로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사람들을 지칭한다.
이들은 반려동물이 보호자 없이 낯선 환경에 스트레스를 받는 것을 걱정해 오히려 여행을 피하는 경향을 보인다.
이런 이유로 반려동물 관련 산업 가운데 최근엔 여행·여가 등의 분야에서 팻팸족을 위한 마케팅 활동이 활발하다.
반려동물과 동반 입장할 수 있는 숙박업소와 쇼핑몰이 속속 등장하는가 하면,
캠핑과 축제 등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들이 마련되고 있다.
'IT.Mobile > Market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록체인 기반 미디어와 광고 (0) | 2019.02.20 |
---|---|
노이즈 마케팅, 변질된 '미끼상품' 마케팅, (0) | 2019.02.19 |
자녀와 추억 만들기 키즈마케팅 (0) | 2019.02.16 |
100세 시대 고령화로 인해 급부상하는 시니어 마케팅 (0) | 2019.02.15 |
혼밥, 혼술족 1인 가구 마케팅 (0) | 2019.02.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