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거래의 신뢰도와 투명성 향상에 탁월한 성과를 보이고 있는 블록체인 기술은 콘텐츠 창작자와 배급 유통 플랫폼 사이의 불공정한 수익 분배와 저작권 침해 등 미디어 산업의 난제들을 효과적으로 해결하고 광고 전달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콘텐츠 제작 및 유통, 저작권 관리, 광고 비즈니스 부문에서 이미 다양한 블록체인 기반 업체들과 서비스가 등장해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수익 배분의 투명성 보장과 저작권 보호에 대한 기대 이외에도 디지털 콘텐츠의 재판매 촉진, 콘텐츠 검색의 효율성 강화, 신뢰도 높은 평판 시스템 구축, 콘텐츠 투자 활성화 등으로 블록체인의 역할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는 이유이다.
콘텐츠 제작 및 유통, 저작권 관리, 광고 비즈니스 부문에서 이미 다양한 블록체인 기반 업체들과 서비스가 등장해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수익 배분의 투명성 보장과 저작권 보호에 대한 기대 이외에도 디지털 콘텐츠의 재판매 촉진, 콘텐츠 검색의 효율성 강화, 신뢰도 높은 평판 시스템 구축, 콘텐츠 투자 활성화 등으로 블록체인의 역할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는 이유이다.
'IT.Mobile > Market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 앉아서(且座)’ 커피에 담은 스토리텔링 (0) | 2019.02.24 |
---|---|
주류회사 대표가 말하는 주류 콘텐츠 마케팅 방법을 알아보았다 (0) | 2019.02.23 |
노이즈 마케팅, 변질된 '미끼상품' 마케팅, (0) | 2019.02.19 |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사람들, 펫팸족을 겨냥한 마케팅 (0) | 2019.02.17 |
자녀와 추억 만들기 키즈마케팅 (0) | 2019.02.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