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관광청은 tvN의 도깨비는 캐나다 지원받아 열흘간 캐나다 동부에 위치한 퀘벡시티에서 촬영했다
2017년 드라마 ‘도깨비’ 효과로 캐나다를 방문한 한국인 수는 약 29만 명 2018년은 약 24만 5000명을 기록해
드라마에 나왔던 장소들은 명소가 되었다.
전 세계적으로 저성장, 높은 실업 시대에 새로 운 경제성장 동력으로 관광산업에 대한 잠재적 가치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고 일 자리 창출 등의 경제파급 효과가 높기 때문에 이러한 미디어를 통한 마케팅과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캐나다 여행을 잘 표현할 수 있는 광고 문구 공모전을 열어 참여를 통해 잠재고객을 확보하고 홍보효과를 얻을 수 있다.
다양한 콘텐츠 마케팅으로 국내 관광산업이 더욱 더 활발해졌으면 한다.
'IT.Mobile > Market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동차 브랜드는 왜 경험을 파는가? 체험 마케팅 (0) | 2019.03.08 |
---|---|
증강현실(AR) 활용한 광고, 마케팅 성공 사례 (0) | 2019.02.26 |
‘자, 앉아서(且座)’ 커피에 담은 스토리텔링 (0) | 2019.02.24 |
주류회사 대표가 말하는 주류 콘텐츠 마케팅 방법을 알아보았다 (0) | 2019.02.23 |
블록체인 기반 미디어와 광고 (0) | 2019.02.20 |